본문 바로가기

TOOL

[서브라임텍스트(Sublime Text)] 인코딩 에러 해결법

728x90

제목은 거창하게 썼지만 알고보면 되게 황당한 해결법이다ㅎㅎㅎ


포폴 정비좀 해볼까해서 다시 새로운 파일에 서버를 연결하려고 서브라임 텍스트를 켜서 연결 도중에 아래와 같은 인코딩 경고 메세지를 또 발견하게 되었다. 

아는 사람한테 서버를 할당 받고 심심하면 엑스쉘로 파일을 올렸다 내렸다 장난 치고 그러는데 이 경고창이 심심치 않게 보였던 터였다. 모든 경로를 제대로 썼다고 생각했지만 쩝.. 



이럴 때마다 어찌저찌 해서 무사히 리모트하긴했었는데 문제는 맨날 해결법을 까먹는다는거....


그래서 블로그도 생겼고 해서 기억해놓을려고 겸사겸사 포스팅을 한다ㅎㅎㅎ


결론은 키(ssh_key_file) 설정을 할 때 똑바로안해준거.... ppk 키를 나같은 경우에는 이동식 메모리에 가지고 다니는데 문제는 이 이동식메모리를 꽂는 로컬마다 이 아이를 F로 인식하기도 하고 D로 인식하기도 하고 맘대로니까 문제였던 것이다.ㅎㅎㅎㅎ 


비슷한 경우를 겪고 있다면 키 설정 패스를 잘 보심이ㅎㅎㅎㅎ

그리고 리모트패스(remote_path)도 꼼꼼히 보고 입력하는게 좋을 듯하다.